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일신 자연주의 출산센터

 
출산은 90%이상의 여성이 아무런 합병증 없이 겪는 생리적 과정 입니다. 자연주의 출산이란 의료적 개입을 최소화 하여 산모와 아기가 주체가 되는 출산입니다. 철저한 산전교육과 훈련으로 자궁수축과 골반환경을 최적화하여 아기를 낳는 출산법입니다.

자연주의 출산은 곧 자연의 순리를 따르는 출산입니다. 자궁수축(진통)은 아기가 자궁을 벗어나려는 의도로 엄마에게 신호를 주어 일어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길을 쉽게 열어주면 (합성옥시토신 사용 및 무통분만 등) 아기가 이 세상에 적응하는 힘이 떨어지게 됩니다.

애벌레가 나방이 되는 원리는 인고의 노력 끝에 고치를 깨고 나방이 되는 것인데 누에가 애쓰는 것이 안타까워 고치의 구멍을 쉽게 뚫어주면 쉽게 나왔지만 나방은 결국 날지 못하는 나방이 됩니다. 출산도 이와 같습니다. 또한 자연주의 출산은 아빠(남편)도 함께 아이를 낳는 출산이어서 출산에 대한 여성의 지각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어떤사람은 자연주의 출산을 생짜로 고생하는 출산으로 오해하고 있으나 출산시 분비되는 천연 옥시토신과 엔돌핀은 진통을 충분히 이기게 하고 분만 후 진통도 곧 잊게 만듭니다. 천연 옥시토신은 출산 후 1시간 이내에 극대화되어 엄마가 아기에 대한 무한한 애착을 갖게 합니다. 이때 아기에게 엄마라고 각인된 애착은 전 생애에 걸쳐 쓸 신뢰와 믿음을 형성하게 합니다.

특히 천연옥시토신은 사랑의 호르몬으로 알려져 있는데 신뢰와 공감에 대한 능력이 있어 애착관계가 잘 형성된 아기가 사회성도 좋고 긍정적이며 신뢰감을 주는 아이로 성장합니다.

일신 자연주의 출산센터의 특징

경험 많은 둘라 조산사 약 15명 상주
타 병원에 비해 저렴한 가격
출산 계획서에 맞춘 나만의 분만
각 과별 전문의와의 유기적인 협진이 가능 [신생아클리닉/내과/정형외과 등]
태반탁본 : 뱃속에서 10달동안 아기와 하나로 연결시켜준 태반을 탁본해드립니다.
모자동실 : 출산 후 모자동실 환경 제공

자연주의 출산방법

Spining훈련

리듬감 있는 자궁수축을 유도하기 위해 분만 시 적절한 자세와 체위를 훈련하는 것을 말하며 아기가 골반 환경을 잘 통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산모의 체위가 매우 중요하며 특히 다양한 수직 체위들은 골반출구를 1cm이상 더 넓힐 수 있습니다.

히프노버딩

출산의 고통은 근육의 긴장에서 생기고 이 긴장은 출산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과 두려움에서 기인된 것으로 히프노버딩 테크닉을 이용해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들고 산모 자신과 아기를 믿는 믿음을 가지도록 돕는 방법입니다.

자연주의 준비과정

28주 이전 사전 1차 상담 ▶ 2,3차 교육 반드시 참석 ▶ 매일 운동일정에 따라 운동하기 ▶ 출산계획서 쓰기 ▶ 출산시 문패(태명 이름표), 평소에 즐기는 기호식품, 음료, 속옷등을 챙겨 병원 방문

자연주의 출산일정

1차 상담 시기 12주~28주
장소 산부인과 외래
2차 교육 시기 32주경
장소 화명일신문화센터
시간 토요일 오후 12시~오후 2시
자연주의 출산에 대한 이해, 운동법 등
3차 교육 시기 36주경
장소 화명일신문화센터
출산 리허설

자연주의 출산 상담&문의

사전예약 및 상담 (사전예약 필수) : 12주 ~ 28주 외래 진료시 (데스크 문의)

  • 산부인과 외래
    임양순 실장 (조산간호사) 070-4498-6020
  • 분만실
    이채남 간호과장 (조산간호사) 070-4498-6039